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회소개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2024년 갑진년에도 식품과학과 영양학의 다학제적 학술교류 활동을 통해 식품산업 분야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청사진을 제시할 것입니다.

1971년에 창립한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올해 53주년을 맞이하였으며, SCIE 저널인 Journal of Medicinal Food, SCOPUS 등재지인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ESCI 등재지인 Preventive Nutrition and Food Science 및 산업지인 식품산업과 영양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과학과 영양학 분야의 산업심포지엄과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학계, 산업계, 정부 등과 함께 다양하고 심도 있는 학술 활동을 통해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식품산업발전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방향성과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한 해로 건강을 위한 농장에서 식탁까지 식품산업과 영양의 역할에 대하여 다음의 세 가지 주제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첫째, 급속한 인구변화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학회
둘째, 식품과학과 영양학 분야를 통합하는 과학기술을 선도하며 뉴노멀 시대의 아젠다를 제시하는 학회
셋째, 학회 회원, 국내외 관련 업계, 정부 기관, 국내외 학회 간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세계화를 추구하는 학회


우리 학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과학 및 영양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2024년에는 ESCI인 PNF를 SCIE로 등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식품산업에 뉴노멀 시대의 아젠다를 제시하기 위해 산・학・관・연이 주체가 되어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학회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2024년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ICC)에서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를 "Advances in Farm to Table Technologies for Human Health" 주제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리며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24년에도 학회 임원진 및 운영위원진은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식품영양과학회 회장 오덕환